55형 올레드 패널 820장 사용, 배구코트 4개 면적 수준

[IT비즈뉴스 김진수 기자] LG전자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 세계 최대 크기의 '올레드 사이니지'를 선보인다. 회사 측은 두바이몰(Dubai Mall)에 55형 올레드 820장을 사용해 가로 50미터, 세로 14미터의 크기의 초대형 '올레드 사이니지'를 설치했다.

이 올레드 사이니지는 총면적 700제곱미터로 배구 코트 4개를 합친 것보다 크다. 17억개의 화소로 구성됐다. 각각의 화소를 한 줄로 이어보면 길이가 11킬로미터에 달한다.

두바이몰은 연간 8000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세계에서 가장 넓은 쇼핑몰로 1200개 이상의 매장이 입점해 있다.

초대형 '올레드 사이니지'는 두바이몰 1층에 위치한 아쿠아리움의 대형 수족관 상단에 설치됐다. 이 수족관은 아쿠아리움에 입장하지 않아도 외부에서 볼 수 있어 관광객들은 물론 현지인들에게도 가장 인기 있는 장소 중 하나다.

LG전자는 올레드 사이니지를 사용해 아쿠아리움을 상징하는 부드러운 물결형태의 디자인을 구현했다. 다양한 설치현장에 맞춤형으로 곡률을 적용할 수 있는 점이 올레드 사이니지의 강점이다.

월드 기네스북에도 등재됐다. 세계 기네스 협회는 두바이몰에 설치된 '올레드 사이니지'를 세계에서 가장 큰 올레드 스크린(Largest OLED Screen)으로 인증했다.

LG전자 중동아프리카 지역대표 차국환 부사장은 “두바이에 또 하나의 세계 최대가 탄생했다”며 “세계 최대 크기의 '올레드 사이니지'는 두바이를 대표하는 또 하나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