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국 등 7개국에 서비스 개시, 2017년형 삼성 스마트 TV 전모델 지원

[IT비즈뉴스 김진수 기자] 삼성전자가 17일부터 모바일 기반 음악 식별 서비스 '샤잠(Shazam)'의 음악 검색 기능을 스마트 TV에 탑재한다고 밝혔다.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TV리모컨을 조작해 뮤직 앱(애플리케이션)에서 샤잠 음악 찾기를 실행시키거나 리모컨의 음성인식 버튼을 누르고 “이 노래 뭐야?” 등으로 말하면 된다.

검색했던 음악들은 플레이리스트로 만들어 스마트 TV와 연동돼 있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로 재생해 원곡을 감상할 수 있다. 삼성 스마트 TV는 현재 멜론(Melon), 벅스(Bugs), 스포티파이(Spotify), 냅스터(Napster), 디저(Deezer) 등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지원한다.

사진은 모델들이 삼성디지털프라자 홍대점에서 2017년형 삼성 스마트 TV로 콘서트 시청 중 샤잠 음악 찾기 서비스를 이용해 TV 속 음악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해보고 있는 모습

삼성전자는 QLED TV를 포함한 2017년형 삼성 스마트 TV 전 모델에서 뮤직 앱 업데이트를 통해 이 기능을 사용 할 수 있으며 한국·미국·영국·프랑스·독일·이탈리아·스페인 7개국을 대상으로 우선 서비스에 나선다고 설명했다.

한편 샤잠은 주변에서 들려오는 음악을 스마트폰 앱으로 수초 내에 식별해 노래 제목과 가수, 앨범 정보 등을 알려 주는 음악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세계 7억명 이상의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