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가 23일 창립대회와 함께 창립기념 세미나를 국회도서관에서 개최했다. 더불어민주당 고용진 국회의원과 공동으로 진행한 이날 행사는 창립대회에 이어 '4차 산업혁명과 한국 블록체인산업의 역할'을 주제로 창립 기념 세미나를 진행했다.

이번 세미나는 이원부 동국대 교수(전 동국대 경영대학장 및 대학원장) 주재로 최명렬 한양대 전자공학부 교수(ISO/JTC1 SC17 ID 및 개인식별 국내위원장)의 주제발표와 류동주 박사(포렌식 전공, 비트레스 대표이사), 김태원 글로스퍼 대표이사, 이재형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터넷융합정책관 융합신산업과장의 지정토론이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더불어민주당 조정식 국회 국토교통위원장, 박영선, 박재호 국회의원 등 여야 국회의원 등의 내빈이 참석했다.

한편 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분야인 블록체인산업이 우리사회 전반의 혁신과 국가경쟁력 강화에 기여하는 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제반 여건을 마련하는 등의 목적으로 지난 4일 창립됐다.

협회는 사회 모두가 정보보안에 안전하며 경제적 가치가 높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블록체인 산업발전의 생태계를 조성하며 관련 산업 구성원의 상호협력'을 주목적으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