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진수 기자] OT-모포(OT-Morpho)가 몹보이(Mobvoi)의 신규 틱워치(Ticwatch) 제품 라인에 OT-모포의 'PEARL' 최신 버전을 공급하게 된다고 밝혔다.

PEARL 커넥트(PEARL Connect)로 명명된 새로운 PEARL 버전은 이번에 시장에 처음 소개된다. 이 제품은 민감한 서비스의 보안을 위한 내장형보안요소(eSE) 기능과 셀룰러 네트워크의 연결성 관리를 위한 내장형 SIM(eSIM) 기능을 결합한다.

전세계 2억5000만대 이상의 스마트폰과 웨어러블 기기에 이미 배치된 PEARL의 이전 버전은 전세계 모든 주요 결제 유형의 인증을 받은 비접촉 서비스 배치를 지원한다.

무열쇠 승차(keyless car entry)와 같은 기타 부가가치 서비스뿐만 아니라 운송, 접근 제어, 보안 저장 사용사례 등도 지원하며 고성능 생체인식 매칭 알고리즘이 포함돼 생체인식 데이터가 eSE 외부로 노출되는 것을 방지하는 강력한 솔루션이다.

획기적인 PEARL 커넥트(PEARL Connect) 신규 버전은 지금까지 보안 업계에서 볼 수 없었던 두 가지 제품을 단 하나의 요소에 결합한 점이 특징이다. OT-모포는 시장에서 가장 큰 메모리 용량과 더불어 최신 칩 기술을 사용하고 있으며 두 개의 칩을 하나로 줄이면서 그들의 공급망 또한 간소화될 수 있는 점이 강점이다.

이전의 PEARL eSE 버전과 마찬가지로 PEARL 커넥트가 장착된 틱워치 사용자들은 편리한 보안 NFC 서비스를 제공하며 PEARL 커넥트가 지원하는 eSIM 기능 덕분에 사용자들은 소비자 기기의 원격 SIM 프로비저닝을 위해 GSMA가 정의한 사양에 따라 워치 전용 가입을 활성화시킬 수도 있다.

비켄 가자리안(Viken Gazarian) OT-모포 OT 커넥티드 디바이스 제조사 사업부 상무대리는 “OT-모포가 NFC 서비스와 셀룰러 연결 모두를 쉽고 안전하게 배치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제품을 몹보이에 제공하게 돼 기쁘다. PEARL의 이번 새로운 버전은 고객사들의 요구를 이해하고 그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우리의 역량을 또 한번 증명해준다”고 밝혔다.

한편 OT-모포(OT-Morpho)는 30억 유로에 가까운 매출과 1만4000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2017년 5월31일 완료된 OT(Oberthur Technologies, 오버츄어 테크놀로지스)와 사프란 아이덴티티 & 시큐리티(Safran Identity & Security, 모포(Morpho))와의 합병 기업으로 이달 내 새로운 이름을 공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