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자일링스가 자사의 소프트웨어정의개발(SDD) 환경인 'SDAccel'이 아마존 EC2(Amazon Elastic Compute Cloud) F1 인스턴스와 함께 아마존웹서비스(AWS)에서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아마존 EC2 F1 인스턴스는 16나노(nm) 버텍스 울트라스케일+(Virtex UltraScale+) FPGA와 재구성 가능한 맞춤형 하드웨어 가속화를 제공한다. 개발자는 데이터 분석, 비디오 프로세싱 및 머신 러닝과 같은 컴퓨팅 집약적인 작업량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다.

SDAccel은 아마존 EC2 F1을 위한 애플리케이션 전용 FPGA 커넬을 구축함으로써 C, C++ 또는 OpenCL로 작성된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의 가속화를 지원한다. 또 VHDL Verilog와 같은 하위 레벨 하드웨어 기술 언어로 작성하는 기존의 하드웨어 설계자에게도 최적화된 가속화 기능을 제공한다.

SDAccel은 AWS FPGA 개발자 AMI를 통해 접근이 가능하므로 개발자는 소프트웨어나 하드웨어를 구매하거나 설치하지 않고도 클라우드 상에서 신속하게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다. 이후 개발자는 AWS 서비스 전체를 이용해 애플리케이션을 배치하고 유연하게 확장할 수 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