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진수 기자] SAP가 'SAP S/4HANA'의 새로운 업데이트 버전인 'SAP S/4HANA 1709'를 출시했다.

SAP S/4HANA 1709는 'SAP 레오나르도(SAP Leonardo)'의 머신 러닝 역량과 예측 분석 기능을 핵심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적용해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조직이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업그레이드에는 다양한 산업 및 업무별 맞춤형 서비스도 포함됐다.

우베 그리고라이트(Uwe Grigoleit) SAP S/4HANA 고투마켓(Go-to-market) 총괄 겸 수석 부사장은 “SAP S/4HANA 1709는 SAP 레오나르도 머신 러닝 및 예측 분석 역량을 디지털 코어 프로세스에 통합해 고객사가 보다 쉽게 실시간 비즈니스를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SAP S/4HANA는 인메모리 플랫폼인 SAP HANA에 특화된 차세대 ERP 스위트로 이번 업데이트에 포함된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은 실시간 인사이트과 비즈니스 컨텍스트를 제공하는 동시에 반복적 작업을 최소화해 보다 효율적인 기업 및 조직 운영을 지원한다.

SAP 캐쉬 애플리케이션(SAP Cash Application) 소프트웨어는 기업의 기존 마감이 완료된 재무 데이터를 학습해 자동으로 인보이스와 입금내역을 맞춘다. 이를 통해 고객사는 공유 서비스 센터를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은 할 수 있으며 재무 전문 인력을 보다 전략적인 업무에 투입할 수 있다.

계약 관리를 위한SAP 피오리 앱은 계약 만료 및 물품 소비에 대한 예측 분석을 통해 고객사가 공급자와 보다 효과적인 협상을 이끌어내고 탄탄한 관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고객사는 SAP 예측 애널리틱스(SAP Predictive Analytics)를 기반으로 제공되는 통합서비스를 활용해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계약을 관리하고 기존 데이터를 입력해 예측 모델을 손쉽게 업데이트할 수 있다.

산업 및 업무별 맞춤형 서비스 기능도 포함됐다. 채광 및 제분 산업 그리고 유통업계를 위한 새로운 기능을 제공하고 모든 산업 분야의 기업들이 SAP S/4HANA를 보다 쉽게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생산 엔지니어링 및 운영을 위한 SAP S/4HANA 제조(SAP S/4HANA Manufacturing) 솔루션도 포함됐다. SAP S/4HANA 제조 솔루션은 제조 엔지니어링, 확장된 생산 운영 및 복잡한 조립 솔루션을 생산 계획 및 운영 비즈니스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으로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