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레드햇이 아태지역에서 열리는 오픈소스 기술 연례행사인 '레드햇 포럼 APAC 2017'의 관련 세부 사항을 발표했다. 이번 레드햇 포럼은 9월 인도 방갈루루를 시작으로 아태지역 13개 주요 도시에서 열릴 예정이다. 서울에서는 11월2일 개최된다.

올해 레드햇 포럼은 지난 5월 보스톤에서 열린 '레드햇 서밋 2017'부터 이어온 '개개인이 혁신에 미치는 영향(The Impact of Individual)'을 주제로 미래를 향해 한 발 앞서가며 변화를 주도해 온 개개인에 주목하고 격려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레드햇의 주요 고객 및 파트너들이 한자리에 모여 업계 동향, 성공 사례, 오픈소스의 최신 기술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이 레드햇은 물론 기술 파트너들과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의미 있는 토론을 진행하며, 네트워킹 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된다.

특히 포럼에서는 레드햇 솔루션으로 비즈니스를 혁신한 고객에게 레드햇 이노베이션 어워드 APAC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 상은 IT 업계의 도전과제를 해결하고 IT를 현대화하는데 오픈소스를 활용해 혁신을 가속화하고 보다 높은 민첩성과 효율성을 확보한 고객에게 주어진다.

한국에서 개되는 레드햇 포럼 서울 2017은 11월2일 서울 코엑스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총 2개의 트랙, 17개의 세션으로 진행된다.

함재경 한국레드햇 사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레드햇의 주요 임원, 애널리스트, 고객사 및 파트너가 오픈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데브옵스, 관리, 컨테이너, 빅데이터 등을 아우르는 광범위한 레드햇 솔루션 포트폴리오와 최신 오픈소스 기술 동향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