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TI가 내장형 보상 최신 전류 모드(ACM) 제어 토폴로지 기반의 주파수 동기화가 가능한 16V 입력, 40A 동기식 DC/DC 벅 컨버터 신제품(모델명: TPS543C2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 'TPS543C20 스위프트(SWIFT)' 컨버터는 열 향상 소형 풋프린트 패키지로 저항이 낮은 최신 세대의 하이사이드 및 로우사이드 MOSFET을 통합함으로써 향상된 효율을 제공한다.

특히 컨버터 2개를 나란히 적층할 수 있어 유·무선 통신, 엔터프라이즈 및 클라우드 컴퓨팅, 데이터 저장 시스템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공간 제약적이고 전력 집약적인 애플리케이션에 적용 가능하다.

또 내장형 보상 최신 전류 모드(ACM) 제어 토폴로지와 빠른 과도 응답 기능을 통해 넓은 입·출력 전압을 안정적으로 유지한다. ACM의 경우 피크 전류 모드와 유사한 제어 토폴로지로서 내부적으로 렘프 파형를 발생시키면서 넓은 범위의 동작 스위칭 주파수에 대해서 안정성을 유지하도록 동적으로 조절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외부 보상 없이 저잡음 동작을 위한 기존 방식의 고정 주파수와 빠른 과동 응답을 위한 COT(constant on-time) 제어 모두의 이점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