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클라우드 네트워크
앱리프트, 모바일 앱 부정 인스톨 방지 솔루션 발표프로드 버스터(Fraud Buster) 출시, 니즈에 다른 맞춤형 구성도 가능

[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모바일 애드테크 기업 앱리프트(AppLift)가 부정 광고(Fraud) 방지 제품군인 ‘프로드 버스터(Fraud Buster)’를 발표했다. 

프로드 버스터는 과거 데이터 분석에만 의존했던 기존의 반응형 방식에서 탈피, 앱의 허위 또는 부정 인스톨을 실시간으로 방지함으로써 사용자당 생애 가치를 높이고 광고 수익률(ROAS)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마오어 사드라(Maor Sadra) 앱리프트 CRO는 "모바일 앱 부정 인스톨을 통해 부당 이득을 취하려는 자들이 이를 악용하면서 온라인 광고 생태계의 신뢰가 급격히 훼손되고 있다"며 "프로드 버스터는 이 같은 악용 사례를 광고 시작 단계부터 차단할 수 있으며, 이는 기존 데이터 분석과 트래픽 제어에만 의존하던 방식과는 대조적이다"고 말했다.

앱리프트의 프로드 버스터는 단순히 앱 인스톨 단계에서 실시간으로 탐지, 예방하는 수준 이상의 기능을 넘어 기본적인 산업 표준 내에서 광고주의 니즈에 따라 조정이 가능하며 광고주 특성에 맞는 고도의 맞춤형 구성도 가능하다. 

특히 머신러닝, 빅데이터, 사람의 판단 등 포괄적이고 종합적인 방법을 활용하며 2년 이상의 부정 광고 방지 패턴 학습 및 통계 모델링을 거친 점도 강점이다.

사드라 CRO는 "프로드 버스터의 맞춤형 구성이 가능한 환경은 광고주들이 부정 광고에 대처했던 기존 방식을 넘어선다고 할 수 있다. 본 솔루션은 최상의 품질 기준을 준수하고 모바일 광고주의 성장을 촉진한다는 앱리프트 사명에 한발 더 나아가는 행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태우 기자  taewoo@itbiznews.com

<저작권자 © IT비즈뉴스-아이티비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태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