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사/동정 동정
코딩 교육? 직접 보고, 듣고, 만지면서 배워보자!인포마크, 어린이 로봇 코딩 체험 공간 오픈

[IT비즈뉴스 김진수 기자] 인포마크가 코딩 로봇으로 놀이와 학습을 할수 있는 어린이 로봇 코딩 체험 공간 ‘로보랑 코딩 놀이터’를 오픈한다.

로보랑 코딩 놀이터는 경기 분당 정자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시앤닷, UO알버트, 스피로 등 국내외 유명 코딩 로봇을 직접 만지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또한, 아이들의 오감을 자극하는 코딩 놀이 시설과 단계별 코딩 학습 커리큘럼을 갖췄다.

내부 공간은 플레이랩(PLAY LAB)과 크리에이티브랩(CREATIVE LAB)으로 구성됐다. 플레이랩은 축구장, 디지털 테이블, 폼블럭 등의 시설을 갖춰 코딩 로봇을 활용한 축구, 미로찾기, 운전면허시험 등 다양한 게임형 코딩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크리에이티브랩에는 코딩 관련 도서와 교재, 테이블 등이 마련되어 있어, 코딩 학습과 토의, 발표 등 그룹 활동이 가능하다. 로보랑 코딩 놀이터는 회원제를 기반으로 운영한다. 

코딩 프로그램은 로봇 코딩 방법을 배우는 기초부터 프로그래밍의 변수 구조를 이해하는 심화까지 40단계로 제공되며 코딩 로봇과 전용 앱을 활용하여 아이들 스스로 학습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처음 방문하거나 비회원인 경우에도 무료 체험 및 유료 프로그램 참여가 가능하며 로보랑 코딩 놀이터에서 사용하는 코딩 로봇과 교재도 현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한편 회사 측은 이번 놀이터 오픈과 함께 직접 개발한 ‘대시랑 코딩이랑’ 교재 시리즈도 선보인다. 교재는 코딩을 처음 접해본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만들었으며, 워크북과 전용 애플리케이션으로 구성됐다.

워크북은 총 5권으로 각각 코딩의 주요 개념인 순차, 반복, 조건, 함수, 변수를 다루고 있으며, 대시 로봇을 갖고 이야기 흐름에 따라 미션을 수행하면서 쉽고 재미있게 코딩을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전용 애플리케이션에는 워크북 내용에 맞춘 다양한 미션과 학습용 동영상이 포함되어 있어 연계 학습이 가능하다. ‘대시랑 코딩이랑’ 교재는 로보랑 코딩 놀이터의 커리큘럼에도 활용된다.

김진수 기자  embe@itbiznews.com

<저작권자 © IT비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진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