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다양한 추석 콘텐츠와 실시간 공항 활용팁 제공

[IT비즈뉴스 한지선 기자] 네이버가 모바일 메인을 통해 주제판별로 특화된 추석 콘텐츠를 제공한다.

우선 명절맞이 음식, 살림 등에 관한 필수정보를 손쉽게 만나볼 수 있다. '푸드판'에서는 지역별 추석 상차림법, 각종 추석 음식 레시피 등의 정보를, 'FARM판'에서는 추석명절에 좋은 과일·고기·인삼 고르는 법, 남은 명절음식 활용법 등의 음식 관련 정보를 소개한다.

'리빙판'에서는 놋그릇 닦는 법, 기름때 없애는 설거지법 등 명절 관련 살림 정보를, '플레이스판'에서는 동네별 추석맞이 직거래장터와 전국 고속도로 노선별 휴게소 정보를 제공한다.

또 연휴기간 동안 모바일 네이버를 통해 다양한 오락·문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책문화판'에서는 아이들에게 읽어줄만한 책, 혼추족을 위한 책 등 연휴에 읽을만한 책을, '뮤직판'에서는 귀성, 귀경길을 위한 음악 리스트를 추천한다.

'영화판'에서는 추석 특선영화 및 극장 개봉작 정보를, '공연전시판'에서는 추석 무료 공연 및 전시 정보, 명절 고궁 나들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웹툰판'에서는 웹툰 및 웹소설 인기작품을, '동영상판'에서는 상반기 인기 웹드라마 및 웹예능을 몰아볼 수 있다. '스쿨잼판'에서는 어린이를 위한 추석특집 TV 프로그램 정보를 제공한다.

추석에 필요한 실용정보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쇼핑판'에서는 다양한 추석 선물용 상품을, '패션뷰티판'에서는 추석 세일정보, 어른들에게 칭찬받는 헤어·메이크업 등을 만나볼 수 있다.

'경제M판'은 제사상 알뜰 장보기, 추석 상여금 재테크 등 유용한 생활경제 정보를, '자동차판'에서는 귀성, 귀경길 정비 점검 사항 및 응급 상황 대처법 등 안전 운전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테크판'에서는 귀성, 귀경길에 유용한 앱을 소개하고 '건강판'에서는 추석연휴에 주의해야 할 질환과 대처법을 확인할 수 있으며 '법률판'에서는 추석 때 사기 안 당하는 법, 해외 여행에서 챙겨야 할 법 등 추석연휴 동안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맞는 법률 정보를 전달한다.

'여행+판'에서는 당일치기 근교여행지, 한가위 특집 테마 여행, 한복 인증샷 명소 등 연휴기간 동안 방문할 만한 여행지를 소개한다.

실시간 공항 활용 팁도 제공된다. 네이버 검색이 항공기의 결항 및 지연, 출도착 정보를 실시간으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검색 결과를 통해 '전국 15개 국제 및 국내공항의 운항정보'를 제공한다.

추석 황금연휴에 국내외 여행을 계획하는 이용자들이 공항 가는 길이나 출국 전 혹은 귀국 시 네이버 검색 한번으로 공항을 더욱 스마트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네이버 검색은 날씨나 항공사의 부득이한 사유로 항공기가 결항되거나 지연되는 경우 이용자들이 빠르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인천국제공항공사와 한국공항공사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제공받아 각 공항의 ▲항공기별 출·도착 예정시간과 실제 출·도착 시간 ▲지연 ▲회항 ▲결항 상태를 제공한다. ▲항공편명 클릭시 해당 편명과 관련한 자세한 검색 결과도 접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네이버 모바일 및 PC 검색창에 '인천공항 출발' '인천공항 도착정보' '김포공항 결항' '제주공항 지연' 등 이용할 '공항명+출발/도착/결항/지연' 형태의 키워드를 입력하면 출발지 및 도착지, 날짜 및 시간대에 따라 해당 공항의 출·도착, 결항, 지연 정보 등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또 네이버 검색은 지난해부터 인천공항의 '주차장 정보'와 '출국장 혼잡도' 정보도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검색창에 '인천공항 주차장' '인천공항 주차 현황' '인천공항 출국장' '인천공항 출국장 혼잡도' 등을 입력하면 검색 결과에서 ▲인천공항의 주차 가능 대수와 ▲출국장별 현재 대기인원 및 시간대별 예상 승객수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식이다.

네이버는 이용자들이 네이버 검색 한 번으로 신뢰할 수 있는 유익한 공공데이터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공공기관과 접점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