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숙박 리뷰어 '여기어때 히어로즈' 200명 활동 개시

[IT비즈뉴스 김진수 기자] 종합숙박O2O 여기어때가 양질의 숙소 이용후기 확보 및 관리를 위해 '여기어때 히어로즈'를 신설·운영한다.

'여기어때 히어로즈'는 우수 숙소 사용후기를 기록하는 검증된 이용자를 뜻한다. 이용자들이 정성껏 작성한 양질의 리뷰가 좋은 숙박문화를 이룬다는 취지로 도입됐다.

여기어때는 실제 해당 숙박시설을 이용 사람만 남길 수 있는 숙소 사용후기 제도인 '리얼리뷰'를 도입한 바 있다. '고객안심 캠페인'을 추진한 지난 6월에는 '일반리뷰'를 완전 폐지, 리얼리뷰만 등록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어때는 신청자 중 지난 1년간 이들이 남긴 리뷰를 분석해 우수 리뷰어 200명을 선발했다. 이들에게는 여기어때에 등록된 5만여 호텔, 모텔, 펜션, 리조트 등 예약이 가능한 15만원 상당의 숙박 이용쿠폰이 지급된다. 또 이들 ID에 히어로즈 전용 배지 아이콘이 적용된다. 이들이 남기는 숙박정보는 다른 사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별도 표시된다.

이들이 작성한 숙소 이용후기는 고객 입장의 섬세한 평가와 숙박시설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담는다. 회사는 "여기어때 사용자의 숙소 선택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객관적 평가를 바탕으로 한 정제된 정보가 담길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번에 시작되는 여기어때 히어로즈의 활동 기간은 10월19일부터 12월31일까지다. 활동 우수자는 내년 1월 정식 오픈하는 '여기어때 히어로즈 1기' 활동 우선권을 부여한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