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한지선 기자] KT가 부산국제영화제 기간 동안 VR 콘텐츠 전문기업 '바른손'과 공동으로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영화의전당에서 VR 영화상영관 'VR 시네마 인(CINEMA IN) BIFF'를 운영한다.

VR 시네마 인 BIFF는 스크린이 없어도 관객들이 VR 기기를 통해 역동적이고 생생한 실감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공간이다.

이벤트 기간 동안 상영되는 VR영화는 총 23편이며 관람객들은 10월13일부터 20일 해운대에 위치한 영화의 전당 BIFF HILL 1층에서 현장예약을 통해 입장, 감상할 수 있다. VR영화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매시 정각 상영된다.

VR영화의 특징은 관람객이 고개를 돌리면서 장면 속의 디테일들을 원하는대로 감상할 수 있다는 점이다. 따라서 영화 제작시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한 초 대용량의 360도 카메라 영상을 VR기기로 실시간 전송해야 하며 이를 수용할 수 있는 네트워크 인프라는 필수 요소다.

VR 기기만 있으면 극장에 가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나 극장에서와 같은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는 특징을 살려 모바일 단말에서 쉽게 영화 포털 서비스의 이용이 가능하도록 영화의 전당에 비치된 별도의 QR코드 등을 통해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