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진수 기자] 씨게이트테크놀로지가 중소기업 및 대기업의 기업 비즈니스 및 크리에이티브 전문가의 데이터 생성 및 사용량 급증에 대응하기 위해 디자인된 12TB 용량의 아이언울프(IronWolf)와 아이언울프 프로(IronWolf Pro), 바라쿠다 프로(BarraCuda Pro)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씨게이트가 후원하고 IDC가 연구한 자료에 따르면 전세계적인 데이터 생산량은 급격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2025년에는 그 데이터 생성량이 163ZB에 이를 전망이다. 이는 현재 생성되는 데이터의 10배에 해당하는 양이다.

씨게이트의 12TB 드라이브 제품군은 증강현실(AR)이나 가상현실(VR), 4K 영상 및 360도 영상과 같은 새로운 대용량 미디어 콘텐츠를 저장함은 물론 향후 더 많은 용량과 빠른 속도를 필요로 하는 시장에 대응하기 위한 확장성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맷 루틀리지(Mat Routledge) 씨게이트 비즈니스 마케팅 부문 수석 부사장은 “고객과 파트너사들은 보다 더 큰 용량과 더 나은 성능을 가진 최신 제품을 지속적으로 찾고 있다”며 “새롭게 발표된 12TB 제품을 통해 기업 및 사용자들이 시스템 용량의 제한 없이 언제 어디서나 방대한 규모의 디지털 데이터를 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씨게이트 12TB 바라쿠다 프로 하드 드라이브는 초대용량과 최고의 안정성을 제공한다. 경쟁사 대비 두 배에 달하는 12TB 용량은 편집에 필요한 워크플로우부터 게이밍까지 급증하는 데이터 관리에 필요한 모든 필요 사항을 충족시킨다.

(왼쪽부터) 씨게이트 아이언울프 프로(IronWolf Pro), 바라쿠다 프로(BarraCuda Pro)

12TB 아이언울프와 아이언울프 프로 하드 드라이브는 사용자가 NAS 시스템에 데이터를 모두 저장하고 여러 명의 사용자가 언제든지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3.5인치의 크기의 아이언울프와 아이언울프 프로는 더 작은 물리적 공간에서 더 많은 용량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하며 중소기업, 대기업 및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의 파일 공유, 원격 접근 및 백업에 필요한 사항을 충족시킨다.

새로운 12TB 드라이브는 씨게이트 아이언울프 헬스 매니지먼트(IronWolf Health Management, IHM) 소프트웨어를 탑재했다. 아이언울프 헬스 매니지먼트는 아이언울프나 아이언울프 프로 드라이브를 장착한 시놀로지 디스크스테이션(Synology DiskStation) NAS나 아수스토(Asustor) NAS, 큐냅 NAS에서 작동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아이언울프 헬스 매니지먼트는 사용자들에게 실행 가능한 예방책, 조정 또는 복구 옵션을 보여줌으로써 시스템 안전성을 향상시킨다. 이 소프트웨어는 NAS 제공업체들을 통해 다음 분기 내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