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셔터스톡이 이미지 검색을 넘어 편집 단계까지 모두 고려한 공간 구도까지 딱 맞는 이미지를 손쉽게 찾을 수 있는 '공간 구도 인지 검색(Composition Aware Search)'의 베타 버전을 공개했다.

'공간 구도 인지 검색'은 셔터스톡의 딥러닝에 기반한 최신 혁신 기능으로서 작년 셔터스톡이 론칭한 리버스 이미지 검색(Reverse Image Search)의 확장된 기능이다.

셔터스톡의 비주얼 유사 모델(Visual Similarity Model)을 기반해 만들어진 이 도구는 사용자들이 하나 이상의 키워드나 카피 스페이스(Copy Space)를 검색 후 해당 단어들을 캔버스 위에 표기함으로써 찾고자하는 이미지의 구성을 나타낼 수 있다.

현재 특허 출원 중인 '공간 구도 인지 검색'은 셔터스톡 연구소에서 개발했으며 머신러닝, 자연어 처리, 최첨단 정보 검색기법(Information Retrieval Method)을 복합적으로 사용해 복잡한 공간 인지 검색 기준에 맞는 이미지들을 찾는다.

존 오린저 셔터스톡 창업자겸 CEO는 “마케터들은 이 도구를 활용해 카피 스페이스가 있는 이미지를 검색할 때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우리는 지속해서 이러한 귀중한 검색 기술을 혁신시키고 머신러닝에 투자해 고객 경험을 향상하고 보다 많은 생산적이고 창의적인 시간을 제공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