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정책
청소년 대상 ‘미니 드론’ 교육 인기 몰이 中임베디드SW기술포럼 주최, 일반인 대상 교육도 진행 예정

[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임베디드SW기술포럼이 임베디드 리눅스 커뮤니티인 ‘한국임베디드리눅스프로젝트(KELP)’와 함께 청소년 개발자 육성을 위한 무료 미니드론 교육을 지난 8월26일부터 9월9일까지 매주 토요일,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고 밝혔다.

임베디드SW기술포럼은 2011년부터 일반 개발자를 대상으로 65회, 550여명이 참석하는 임베디드 오픈 플랫폼 교육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일반인은 물론 청소년을 대상으로도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청소년 대상 미니드론 교육’은 임베디드SW기술포럼을 포함해 임베디드리눅스프로젝트(KELP)의 오상은 운영자(드론학교 대표)가 강사로 나서고 있다.

청소년을 위한 교육은 4회에 걸쳐 조립 도구를 이용한 드론 만들기, 드론 3D 모델링, 아두이노를 이용한 드론 코딩, 스마트폰 조종 앱 제작에 관한 내용이 실습으로 이뤄지며 무료 참가 접수는 임베디드소프트웨어·시스템산업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임베디드SW기술포럼 사무국은 “청소년들이 제4차 산업혁명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를 선정, 교육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교육은 청소년 대상 교육이 마무리됨과 동시에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미니 드론 교육이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최태우 기자  taewoo@itbiznews.com

<저작권자 © IT비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태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