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가 잡수다(JOB:SUDA) 취업페스티벌 참여자를 공개 모집한다. 잡수다 취업페스티벌은 11월3일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J-space'에서 청년 구직자와 참여 기업 관계자 등 약 1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잡수다(JOB:SUDA)는 'Special & Useful'의 의미를 통해 취업박람회를 특별한 프로그램과 유용한 정보로 구성하며 'Dream & Action'의 의미를 통해 청년들이 꿈을 꾸고 행동하기를 바라는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의 의지를 나타내는 취업박람회다.

잡수다 취업페스티벌은 3개의 테마로 구성된다. 1부는 페스티벌 오프닝으로 '청년이 답이다'라는 주제로 취업을 위해 노력하는 청년을 위한 공연이 준비된다. 2부에서는 '만남이 답이다'라는 주제로 참여기업 소개, 취업에 성공한 선배의 후기 공유, 기업관계자와의 자유로운 질의시간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네트워킹이 순서대로 진행된다.

'취업이 답이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3부에서는 취업을 위한 면접에 실제로 도전해보는 기업별 취업면접이 예정돼 있다. 이번 행사에는 도내·외 IT 및 관광 관련 기업과 고용관련기관에서 청년 채용을 위해 참여한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청년의 취업준비과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지식과 정보 교류를 위한 네트워킹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잡수다 취업박람회를 진행해 오고 있다.

청년 구직자 참가 신청은 31일까지 잡수다 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참여자 전원에게는 참가 기념품이 지급되며 우수 활동자에게는 상품도 수여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