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컨덕터의 모션 SPM(스마트파워모듈) 온라인 설계 툴이 새로운 모습을 갖추고 Power Supply WebDesigner 제품군에서 최신 툴로 거듭났다.

3상 모터 인버터 설계에서 모션 SPM은 기존의 SPM을 비교하고 평가할 때 의지하게 되는 모든 분석 기능과 옵션은 물론 강화된 속도와 현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명확성 그리고 더 빠른 백-엔드 기능도 추가되었다.

모션 SPM 설계 툴의 최신 버전은 더 높은 전력 밀도와 더 짧은 설계 시간에 대해 고려하는 엔지니어들에게 최상의 솔루션이 된다. 이제 사용자들은 손실 및 접합 온도를 계산하고 애플리케이션에 가장 적합한 소자를 선택하는 과정을 이전보다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다.

업데이트된 인터페이스와 더 빠른 분석

모션 SPM 설계 툴은 AC 모터 시스템 요구사항을 빠르게 처리하고 인버터 SPM 손실 및 온도 분석을 다 두 단계만으로 생성함으로써 더 짧은 시간 내에 솔루션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광범위한 모션 SPM 포트폴리오에서 IGBT+다이오드 콤보 혹은 MOSFET 모듈을 선택해 보자. 다른 Power Supply WebDesigner 툴과 마찬가지로 소자 데이터 및 유용한 'info-note'가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데이터 시트나 애플리케이션 노트를 참고할 필요가 없다.

소자 및 모듈레이션 방식 선택

설계자들은 파워 팩터, 모듈레이션 인덱스, DC 버스 전압, PWM 또는 인버터 프리퀀시와 등의 매개 변수를 쉽게 변경해 다양한 작동 환경에서의 성능을 비교할 수 있게 되었다. 사인파, 공간 벡터 또는 4가지 유형의 불연속 PWM에서 모듈레이션 방식을 선택하는 것도 가능해졌다.

최대 접합 온도를 제한, 알려진 방열판 열 저항을 수동으로 입력 또는 일정한 방열판 온도를 추정 등 3가지 열 관리 계산 옵션 중에서 하나를 선택할 수도 있다.

시스템 요구사항을 입력하고 SPM 소자를 선택한 후에 '설계 분석(Analyze Design)' 버튼을 클릭하면 맞춤 분석이 몇 초 안에 완료된다. 작업한 내용을 온라인에 저장하면 완전한 PDF형식의 설계 리포트로 다운로드 할 수도 있다.

모션SPM 설계 툴은 사용자에게 손실 및 접합 온도의 과도적 플롯 등 상세한 성능 데이터를 제공함으로써 피크 대(vs.) 평균 소자 스트레스를 평가할 수 있다. 분석 탭은 또한 하이-사이드 및 로우-사이드 스위치의 스위칭 및 전도 손실 분석, TJ 및 TJ 상승, 전체 모듈 손실, 최대 허용 케이스 온도, 연 저항과 같은 중요한 매개 변수 대(vs.) 상 전류 등 유용한 그래프도 다수 제공한다.


글: 브라이언 커보(Brian Curbo), 온세미컨덕터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