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한지선 기자] KT그룹 IT서포터즈가 22~26일까지 방글라데시 기가 아일랜드인 모헤시칼리 섬에서 현지 청년사업가와 교사, 학생들에게 IT 교육을 진행한다.

방글라데시 기가 아일랜드는 2016년 KT와 방글라데시 ICT 정부, 국제이주기구와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올해 4월 출범했다. KT는 기가 인프라 기반의 ICT 솔루션을 제공해 교육, 의료, 농업 다양한 분야에서 이를 활용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사진은 방글라데시 모헤시칼리 섬의 주민 문화 공간인 'IT 스페이스'에서 전자상거래 사업을 운영할 청년사업가들이 교육을 받고 있는 모습

KT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함께 방글라데시 모헤시칼리 섬의 지역 활성화와 소득 증대를 위해 전자상거래 사업에 공동 투자했다.

이 사업은 초고속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농촌 생산자와 도시의 소비자가 직거래할 수 있도록 유통구조를 개선하고 지역 생산물의 브랜드화를 통해 소득 증대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IT교육은 모헤시칼리 섬 특산품을 수급하고 전자상거래 사이트에 등록 및 판매하는 창구 역할을 할 청년사업가들을 대상으로 한다. 이들은 전자상거래 사이트를 통해 방글라데시 수도인 다카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선주 KT 지속가능경영센터장(상무)은 “방글라데시 기가 아일랜드는 열악한 네트워크 인프라로 육지와 소통이 거의 없는 곳이었다. KT의 기가 아일랜드 프로젝트로 초고속 인터넷 연결을 통해 더욱 많은 사람이 세상과 소통할 수 있게 됐다”며 “KT는 사람을 위한 혁신 기술로 소외된 지역 주민들의 삶을 변화시키는 글로벌 행보를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