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GTC 이스라엘’서 발표

[IT비즈뉴스 김진수 기자] 엔비디아가 10월18일(현지시간) 이스라엘 텔아비브에서 개최한 'GTC 이스라엘'에서 AI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인셉션(Inception)' 프로그램의 회원사가 2000개 기업을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엔비디아는 이번 인셉션 어워드(Inception Awards)를 통해 6만9000달러 상당의 '엔비디아 DGX 스테이션(NVIDIA DGX Station)'을 수여했다.

이는 프로그램 도입 18개월 만에 이뤄낸 성과로 영예의 2000번째 인셉션 프로그램 회원사는 이스라엘의 항구도시 하이파에 위치한 '아이매그리(Imagry)'로, 머신러닝을 통해 모든 기기에 이미지 인식 기능을 탑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스타트업으로 차량의 자율주행을 돕고 있다.

CEO인 애드햄 가잘리(Adham Ghazali)는 인셉션 회원이 되면 엔비디아의 딥 러닝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파트너 산업 생태계에 빠른 접근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GTC 이스라엘은 올해 엔비디아가 실리콘밸리, 베이징, 뮌헨, 타이페이 등 전세계 주요 도시에서 연이어 진행하고 있는 GTC 행사의 일환으로 개최됐다. 특히 이스라엘은 인구 850만명 중 약 4000-5000개의 스타트업이 위치하고 있다.

현재 인셉션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이스라엘 스타트업은 70여개로 AI를 활용한 사이버 보안 업체 딥 인스틱트(Deep Instinct), AI를 이용해 의료영상진단 자동화를 추진 중인 지브라 메디컬 비전(Zebra Medical Vision), AI를 이용해 영상의학 분야 의사의 워크플로우에 속도를 더하고 있는 에이아이독(AIdoc) 등이 있다.

한편 이번 GTC 이스라엘에서는 1000명 이상의 개발자, 기업체 고위 임원진 및 기업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엔비디아의 CEO 겸 창립자인 젠슨 황(Jensen Huang)의 기조연설과 그 외 AI 및 다양한 주제에 관한 토론도 진행됐다.

특히 AI 분야의 촉망받는 신진 기업을 선정하는 인셉션 어워드로 6개의 최종 후보 기업들에 심사단 외에도 벤처캐피탈 및 고위 임원진을 대상으로 직접 기업을 소개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