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RF5x 개발자 지원 일환, 최신 SDK에 추가돼 모든 예제 제공

[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노르딕세미컨덕터가 세거마이크로컨트롤러(SEGGER Microcontroller GmbH & Co. KG)와 임베디드 스투디오(Embedded Studio)에 대한 라이선스 사용 계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노르딕의 nRF51 및 nRF52 SoC 기반으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개발자들은 임베디드 스투디오를 제약없이 사용할 수 있게된다.

임베디드 수투디오는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을 관리, 구현, 테스트, 구축하기 위한 완벽한 올인원 통합개발환경(IDE)이다.

프로젝트 매니저와 소스 코드 편집기, C/C++ GCC(GNU Compiler Collection) 및 CLANG/컴파일러, 첨단 디버그 정보창과 다이렉트 J-링크를 내장한 통합 디버거, 최종 애플리케이션에 자동으로 구축되는 버전 제어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노르딕 nRF5 SDK는 상용 케일(Keil) 및 IAR IDE, 오픈소스 GCC 컴파일러를 모두 지원하고 있다. 허나 GCC로 개발하는 경우 코드 작성 및 디버깅을 위해 무료로 제공되는 오픈소스 IDE인 이클립스(Eclipse)나 다른 IDE가 필요했다.

임베디드 스투디오 IDE에 대한 지원은 가장 최근에 발표된 nRF5 SDK v14.1에 추가됐으며 신속하게 개발을 수행할 수 있도록 모든 예제들이 제공된다.

이보 가일른부르그 세거마이크로컨트롤러 CEO는 “노르딕과의 이번 협력은 노르딕 평가 보드(Evaluation Board)를 위한 J-링크 OB 지원을 시작으로 오랜 기간 지속돼 왔으며 이번 계약은 또 다른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폴 카스네스 노르딕세미컨덕터 기술 마케팅 매니저는 “임베디드 스투디오 지원 추가는 노르딕 솔루션을 더욱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중요한 분기점이 될 것”이라며 “임베디드 스투디오는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포함하고 있으며 프로젝트를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갖췄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