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한지선 기자]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이하 브라더)가 미국 IT전문지인 PC매거진이 수여하는 '2017 리더스 초이스 어워드(PCMag Readers' Choice Awards 2017)' 및 '2017비즈니스 초이스 어워드(PCMag Business Choice Awards 2017)' 프린터 부문에서 각각 9년 연속, 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리더스 초이스 어워드는 PC매거진 독자들이 직접 프린터 설정, 신뢰성, 출력 품질, 기술 지원, 수리, 소모품 비용 등의 항목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를 내리고 이를 기반으로 전반적인 소비자 만족도를 조사해 최고의 브랜드를 발표하고 있다.

브라더는 '2017 리더스 초이스 어워드' 및 '2017 비즈니스 초이스 어워드'에서 전체 소비자 만족도 및 신뢰도 부문 1위 업체로 선정됐다.

브라더는 '2017 비즈니스 초이스 어워드'에서 10점 만점에 평점 8.6를 받으며 1위 자리를 지켰다. 브라더가 받은 8.6의 점수는 2014년 이후 '비즈니스 초이스'에서 처음 등장하는 높은 점수다.

설정 및 신뢰성 부문에서는 각각 최고 점수인 8.8점을 받았으며 기술지원이 필요한 정도(8%) 및 수리가 필요한 프린터 대수(4%)에서는 가장 높은 만족도 점수를 기록했다.

프린터 추천 점수는 8.7점이었으며 고객 만족도 지표인 순 추천지수(이하 NPS)는 58%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순 추천지수(이하 NPS)는 고객이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다른 이에게 추천할 것인지 의향을 측정한 지표다.

PC매거진은 “브라더는 지난 9년간 거의 모든 항목에서 최고의 점수를 받으며 '리더스 초이스 어워드' 및 '비즈니스 초이스 어워드'를 수상해왔다. 모든 문서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는 세계적 수준의 프린터를 찾는다면 브라더가 최적의 선택이 될 것이다”고 총평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