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임베디드 컴퓨팅
엘라스틱-마이크로포커스, 새로운 파트너십 체결엘라스틱 스택 및 아크사이트 제품 통합 발표

[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엘라스틱서치(Elasticsearch)와 ’엘라스틱스택(Elastic Stack)‘을 제공하는 기업 엘라스틱(Elastic)이 마이크로포커스(Micro Focus, 전 HPE)와의 새로운 파트너십과 엘라스틱 스택과 아크사이트간 새로운 제품 통합을 발표했다.

프로텍트(Protect) 2017의 키노트 중에 공개된 이 새로운 파트너십은 엘라스틱의 오픈 소스 검색, 로그분석 및 분석 제품을 보안 데이터 수집 및 표준화의 동급 최고의 개방 플랫폼인 ADP(ArcSight Data Platform)와 통합해 실시간 기능과 확장 가능한 애드혹 보안 데이터 탐색 기능을 제공한다.

엘라스틱 스택 아크사이트 통합 기능은 각 기업 보안팀에 직접 구현이 가능한 보안 통찰력을 제공하며 아크사이트 보안 이벤트에 대한 실시간 가시성을 부여하고 보안 작업 향상에 필요한 도구 또한 제공한다.

이 통합 기능은 로그스태쉬(Logstash)에서의 데이터 처리, 엘라스틱서치로 데이터 수집, 패키지로 제공되는 키바나(Kibana) 대시보드에서 데이터를 시각화하는 턴키 경험과 보안, 알림, 모니터링, 보고, 그래프 분석 및 머신 러닝(machine learning)과 같은 엘라스틱 엑스팩(Elastic X-Pack) 기능을 설치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단일 명령으로 엘라스틱 스택과 ADP간의 통합을 제어하는 로그스태쉬 아크사이트 모듈을 무료로 설치할 수 있다. 아크사이트의 이벤트 브로커(Event Broker) 및 스마트 커넥터스(Smart Connectors)를 이용하면 엘라스틱서치에서 보안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수신, 확장, 색인 및 분석이 가능하다.

쉐이 바논 엘라스틱 창립자겸 CEO는 "최근 각 기업 보안팀은 상호 작용식 탐색 기능, 분산형 스케일, 고도로 복잡하고 다양한 데이터 유형을 취급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갖춘 엘라스틱 스택을 채택하고 있다. 아크사이트 통합을 통해 사용자들은 더 쉽게 시작할 수 있고 시스템 배포와 함께 즉각적인 가치를 얻을 수 있다"며 "실시간 검색의 중요성을 평가해 중요한 비즈니스 사안의 해결을 지원한다. 이번 아크사이트 통합을 가능하게 해준 마이크로포커스와 파트너 관계를 맺게 돼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최태우 기자  taewoo@itbiznews.com

<저작권자 © IT비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태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