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가 모바일 퍼즐게임 '프렌즈팝콘 포 카카오(for kakao)'의 출시 1주년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별에별 생일상 어워즈는 일주일 단위로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며 다양한 게임 미션에 도전해 해당주간의1~3위를 차지하면 순위에 따라 보석을 받을 수 있다. 3주 전체에 걸쳐 부문별 1위를 달성한 이용자에게는 어워즈 위너에 걸맞는 한정판 라이언 무드등을 증정한다.

참여할 수 있는 게임 미션 부문은 프렌즈 최다 수집, 하트 선물 최다 전송, 60초 랭킹전 최다 플레이, 시간대별 최다 플레이, 한 개의 레벨에서 최다 실패 등 총 13개다.

이벤트와 더불어 '프렌즈팝콘'의 첫 생일을 기념하는 재미있는 콘텐츠도 마련됐다. 먼저 11월18일까지 지정된 레벨들을 클리어하면 한정판 '구덕'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받을 수 있고 이번주까지 진행되는 '돌잡이 이벤트'에서는 각 인게임 아이템 세트별 지정된 미션을 클리어해 해당 세트를 획득할 수 있다. 또 금일 오후 10시부터 2시간 동안 1주년 기념 하트 무제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2016년 10월25일 출시된 '프렌즈팝콘 포 카카오'는 주요 앱스토어의 퍼즐게임 매출 순위 상위권을 차지하며 국민 퍼즐게임으로 자리잡았다.

출시 후 누적 가입자수 620만명, 누적 플레이수 31억6000만회를 기록하고 있으며 지난 5월 시즌 2 업데이트와 함께 새롭게 선보인 '60초 랭킹전' 모드는 총 7600만의 플레이 시간을 기록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