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팩토리 구현 위한 데이터 처리 미들웨어 솔루션 데모 시연

[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인피니플럭스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7 한국기계전 R-페어'에 마크베이스(시계열 데이터베이스 솔루션)를 선보인다. 마크베이스는 기계 산업 내 스마트팩토리 관련 솔루션에 탑재 가능한 시계열 데이터베이스다. 솔루션 파트너사인 티라유텍과 퓨쳐메인 제품과 함께 시연을 진행한다.

티라유텍의 MICA(Manufacturing Intelligence Canvas Application)는 HTML5 기반의 사용자 정의 화면 구성이 가능한 UI/UX 플랫폼으로 다양한 IT환경을 적절히 활용해 제조업 생산과정을 지능화, 최적화 해 급격한 비즈니스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MICA는 스마트 공장 실현을 위한 솔루션으로 BYOD(Bring Your Own Device) 통합 개발 플랫폼이다. 퓨처메인은 설비 예지보전 시스템인 ExRBM이 KES 이노베이션 제품상 부문에서 'Best New Product'로 선정된 바 있으며 설비 결함진단이 가능한 솔루션이다.

마크베이스는 IoT 기기에서 나오는 센서데이터를 초당 100만건 단위로 수집할 수 있는 IoT 및 빅데이터 전용 데이터베이스이다.

IoT 게이트웨이에 데이터베이스를 탑재해 기존의 디바이스, 어플라이언스에서 소프트웨어 레벨의 데이터 수집이 어려웠던 반면 마크베이스를 통해 실시간 초고속 데이터 수집과 저장을 통해 기본 분석을 위한 저장을 완벽하게 지원하는 점이 회사 측이 내세우는 강점이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