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신제품·컨슈머
벤큐, 게이밍 키보드 ‘셀러리타스Ⅱ’ 출시

[IT비즈뉴스 한지선 기자] 벤큐가 e스포츠 기어 전문 브랜드 '조위(ZOWIE)'의 광축 게이밍 키보드 ‘셀러리타스Ⅱ(CELERITAS II)’를 출시했다.

셀러리타스 II는 e스포츠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해 동일한 키 입력 환경을 제공하는 e스포츠 게이밍 키보드다. 기존 기계식 키보드의 문제점으로 지적됐던 이중 클릭 현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무접점 광축(Optical Switch) 방식을 도입했으며 균일한 키압과 경쾌한 타건감을 제공한다.

PS/2 포트 연결시 입력 신호 반복 시간을 제어하는 독자적인 RTR 기술을 통해 키 입력 반복 배속을 4단계(1x, 2x, 4x, 8x)로 조절할 수 있어 키 입력 시간에 따라 승부가 갈리는 게임에 특히 적합하다.

별도의 드라이버나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간단한 키 조합으로 모든 세부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퀵 플레이 기능을 지원하며 단계 별로 조절하거나 완전히 끌 수 있는 레드 LED 백라이트를 탑재했다. 또 USB와 PS/2포트를 모두 연결할 수 있도록 컨버터를 기본 액세서리로 제공한다.

이상현 벤큐 마케팅 팀장은 “e스포츠 선수들이 사용하는 키보드는 화려한 외관이나 복잡한 부가 기능보다 항상 일정한 키 스트로그(key Stroke)로 늘 신뢰할 수 있는 커맨드 입력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벤큐 조위의 샐러리타스II는 균일한 키압과 키 눌림의 깊이를 제공해 입력 지연이나 중복 입력 현상 없이 원하는 타이밍에 정확한 입력이 가능한 e스포츠 게이밍 키보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한지선 기자  desk1@itbiznews.com

<저작권자 © IT비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