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임베디드 스마트홈
코맥스, 홈IoT 기술 접목한 '무인택배 서비스' 출시

[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코맥스가 기존 택배 시스템에 고객 편의와 부가 기능을 확대한 플랫폼 서비스를 선보인다.

코맥스는 무인택배함 전문제조업체 헤드, 소프트웨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업체 파슬리와 함께 무인택배 플랫폼 서비스 출시를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코맥스는 이를 시작으로 다양한 홈IoT 기기와 택배 서비스 연동을 통해 새로운 방식의 플랫폼 서비스를 다음달 출시할 예정이다. 이 플랫폼은 기존 무인택배함과 달리 인터넷 가입, 통신·전기공사가 필요없는 IoT 시스템이 특징이다.

(왼쪽부터) 윤준영 파슬리 대표, 변우석 코맥스 부사장, 이재용 헤드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시공이 간편하고 초기 투자비용을 최소화해 도입 부담을 줄인 점, 무인택배함 설치 이후 소홀하기 쉬운 관리와 운영상의 단점을 보완한 점이 특징이다.

실사용자를 위해서는 앱을 통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의 고가 무인택배 시스템이 제공해 온 기능들은 기본으로 이용 가능하며 추가적으로 택배운송 정보 확인, 택배도착 푸시 알림, 스마트폰 결제 등의 기능이 추가된다.

코맥스 택배 앱은 세탁소나 구두 수선집, 열쇠업체, 마트 등 기타 배달이 필요한 서비스와 연계해 주변 지역에서 제공하는 생활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O2O 서비스를 통해 중고물품 공유 및 거래, 가전수리, 홈클리닝, 세탁공유 등 다양한 부가 서비스도 단계별로 오픈할 계획이다.

변우석 코맥스 부사장은 “코맥스가 무인택배 솔루션과 모바일 앱 서비스 분야의 인프라와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헤드, 파슬리와의 협업을 통해 이제는 집 안을 넘어 집 밖 생활권의 패턴까지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최태우 기자  taewoo@itbiznews.com

<저작권자 © IT비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태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