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진수 기자]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가 한국잡월드와 미래 인재육성을 위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SW체험관을 공식 오픈한다.

양사는 경기도 성남시 한국잡월드에서 '4차 산업혁명 맞춤인재 양성과 청소년 SW 직업 체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SW 체험관인 '코딩랩'의 공식 개관식을 26일 진행했다.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가 한국잡월드와 미래 인재육성을 위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SW체험관을 26일 공식 오픈했다.

김상철 한컴 회장과 장대익 한국잡월드 이사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번 협약식에서는 향후 직업체험 콘텐츠 운영과 교육 활동을 위해 양사가 적극 협력하고 IT산업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홍보활동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한국잡월드 3층 청소년체험관에 위치한 '코딩랩'은 생활 곳곳에 존재하는 다양한 SW의 역할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SW의 중요성, 컴퓨터 프로그래머에 대한 다양한 정보 등을 제공한다.

코딩랩을 체험한 청소년들은 기초 컴퓨터 프로그래밍 학습을 통해 한컴의 여러 SW프로그램을 제작하고 활용함으로써 SW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컴 관계자는 “SW 전문가를 꿈꾸는 청소년들이 코딩랩 체험을 통해 미래 진로 결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정보 및 경험을 가져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