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어 스포츠·기어 아이콘X (2018) 2종, 27일 국내 출시

[IT비즈뉴스 한지선 기자] 삼성전자가 일상생활에 최적화된 스마트 웨어러블 디바이스 '기어 스포츠(Gear Sport)'와 '기어 아이콘X (2018))'를 27일 국내에 출시한다.

스마트 워치 기어 스포츠는 ISO 22810:2010 표준의 5ATM 방수 등급을 획득해 수영 물놀이 샤워 세차 등 다양한 레저 활동과 일상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삼성 헬스'의 '피트니스 프로그램'을 활용해 체계적인 맞춤형 건강 관리도 가능하다.

섭취한 칼로리를 기어 스포츠에 입력하면 운동을 통해 소모한 칼로리와 비교해 칼로리 밸런스를 알려주며 걷기, 달리기 등의 운동을 자동으로 인식해 운동 시간과 칼로리 소모량 등의 정보를 기록해준다. 실시간으로 심박수를 측정할 수도 있다.

사진은 서울 용산역에 위치한 갤럭시 스튜디오에서 '기어 스포츠'와 '기어 아이콘X (2018)'을 체험하고 있는 모습

특히 블루투스로 노트북과 연결해 'PPT 콘트롤러'나 가상현실기기 '기어VR' 콘트롤러로 사용 가능하며 '삼성 커넥트'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IoT를 지원하는 삼성 스마트 가전도 제어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정품 스트랩 3종과 함께 '삼성 모바일 액세서리 파트너십 프로그램(SMAPP)' 인증을 받은 20종의 기어 스포츠 스트랩을 함께 선보인다.

2세대 무선 이어폰 기어 아이콘X(2018)는 좌·우 이어버드(Earbud) 사이에 연결선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스마트폰 없이도 달리기와 걷기를 할 때 실시간 음성 코칭을 제공하고 운동시간, 거리, 운동량 등을 기록할 수도 있다.

간편한 터치를 통해 음악 감상이나 통화 등의 주요 기능을 쉽게 제어할 수 있다. 특히 강력한 배터리를 탑재해 단독 사용시 최대 7시간, 스마트폰을 연동해서는 최대 5시간까지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 '급속 충전'을 지원해 10분만 충전해도 1시간 동안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기어 스포츠 출시를 기념해 11월30일까지 '기어 클럽(Gear Club)'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 동안 기어 스포츠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스트랩 3만원 할인 쿠폰(2매)', '기어 핏2 프로'와 기어 아이콘X(2018) 할인 쿠폰(2만원 상당)'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