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진수 기자] 인스타그램이 할로윈을 맞아 인스타그램 스토리(Instagram Stories, 이하 스토리)를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공개했다. 새롭게 출시한 기능은 재미있는 음향 효과와 줌인 효과를 쉽게 즐길 수 있는 '수퍼줌(Superzoom)'과 할로윈 테마의 스티커팩 및 페이스 필터다.

인스타그램이 할로윈을 맞아 새롭게 출시한 수퍼줌(Superzoom) 기능을 사용하면 스토리로 공포영화의 한 장면 같이 긴장감 넘치는 영상을 만들 수 있다.

스토리 카메라를 열고 녹화 버튼 아래에 있는 카메라 모드 중 새로운 수퍼줌을 선택하면 긴장감 넘치는 배경음악이 깔리면서 공포영화의 한 장면을 연출할 수 있다. 수퍼줌 영상은 3초에 불과하지만 강렬한 영상을 만들 수 있다.

새로운 카메라와 더불어 스토리를 할로윈 테마로 꾸밀 수 있는 페이스 필터도 5종이 새로 추가됐다. 스토리로 사진을 찍거나 동영상을 찍을 때 화면 하단의 얼굴모양 아이콘을 탭하면 좀비, 뱀파이어와 같이 할로윈의 오싹함을 더해 줄 신종 필터를 사용할 수 있다.

또 10월27일부터 11월2일까지 약 일주일 동안만 사용할 수 있는 할로윈 특수 스티커팩도 사용할 수 있다. 새로운 스토리 카메라 수퍼줌 모드와 페이스 필터, 할로윈 스티커팩은 인스타그램 20버전부터 iOS와 안드로이드 버전 모두 지원한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