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이노베이션 어워드' 2회 연속 수상

[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ams의 광학 센서 모듈이 '샤오미 핵심 공급자 컨퍼런스 2017(the Xiaomi Core Suppliers Conference 2017)'에서 베스트 이노베이션 어워드(the Best Innovation Award)를 수상했다.

ams는 샤오미가 ams의 첨단 센서 솔루션 공급을 통해 지난해 샤오미의 성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했다고 설명했다.

(왼쪽부터) 제니퍼 자오 AOS 사업부 EVP & GM, 조 첸 중국 ams 부사장

샤오미는 2014년부터 ams의 센서 솔루션을 채택해 왔다. ams는 IR 기술을 기반으로 한 업계 최소형 조도센서와 근접센서 모듈(TMD27253, TMD26203)을 2016년 초에 출시,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중국 ams 조 첸(Joe Chen) 부사장은 “혁신 기술은 소비가전 업계의 성장을 주도하는 원동력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우리는 중국 시장에 세계 수준의 센서 솔루션과 최고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에서 샤오미의 레이 쥔(Lei Jun) 회장은 자신들이 현재 급성장 궤도에 올라서 있으며 2017년 2분기에는 1분기보다 70% 증가한 2300만대 이상의 스마트폰 출하 기록을 달성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