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 주식회사(이하 TDSC)가 가정용 로봇 진공청소기, 프린터 및 기타 사무용 기기 등의 고전압/대전류 구동을 지원하는 소형 표면 실장형 브러시 모터 드라이버 'TB67H420FTG'을 신규 출시하며 해당 제품 라인업을 확대했다.

고출력 브러시 모터 구동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고전압 출력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서는 고출력 모터 드라이버와 브러시 모터 고유의 돌입 전류를 지원할 수 있어야 한다. 지금까지는 이를 위해 고전압과 낮은 온저항 특성의 개별 부품(MOSFET)을 적용한 조합 회로를 활용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허나 이 같은 솔루션은 고출력 구동을 실현하는 반면 부품 수가 많아져 모터 소형화를 저해하는 요소가 돼 왔다.

TB67H420FTG는 고출력 구동을 지원하며 소형 표면 실장형 패키지를 적용해 공간 절약에 기여한다. 또 분할된 내부 출력부에서 각 채널을 독립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듀얼 브리지 모드를 탑재해 2개의 브러시 모터(50V, 4.5A/ 2 채널)를 제어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TDSC는 고전압 대전류 구동을 동시에 실현하는 고도의 기능을 갖추고 듀얼 브리지 모드와 이상 검출 신호 출력 기능에 힘입어 더욱 폭넓은 제품 적용이 가능한 TB67H420FTG를 DC 브러시 모터 드라이버의 차세대 주력 모델로 삼아 시장 공략을 강화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