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H 해석수행 및 CUDA 활용한 GPGPU 기술 우수성 입증

[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입자기반 3D CFD 소프트웨어 'NFLOW' 개발사 이에이트가 네덜란드 투자진흥청 이노베이션 쿼터와 함께 네덜란드 국영연구소 TNO, TU Delft 공대, 석유화학제품 탱크터미널 분야 기업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공동연구 프로세스 구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에이트는 지난 9월 TU Delft공대에게 자사 핵심 기술인 고속병렬처리기술(GPGPU)를 제공해 시장 수요에 관한 리서치 자료를 기반으로 해석 Solver를 고도화하기 위한 공동연구에 착수하기로 협의했다.

사진은 NFLOW를 활용한 수자원 시설물 적정성 시뮬레이션 화면

또 개발이 완료된 프로그램에 대한 신뢰성 높이는 과정으로 네덜란드 국영연구소인 TNO와 공동 검증연구 파트너십을 체결해 제품의 안정화를 확보하기 위한 개발연구 프로세스 구축을 완료했다.

회사 측 관계자는 “이번 일정 중 오일, 가스 분야 관련 기업과 미팅을 진행하면서 'NFLOW'의 핵심기술인 입자기반(SPH) 해석수행과 쿠다(CUDA) 기반 병렬처리기술(GPGPU)에 대한 우수성을 입증했다. 상호간 기술교류와 함께 내년부터 오일 및 가스 분야에 자사 SW를 공급할 예정이다. 이를 시작으로 향후 유럽 기업과의 상호협력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며 설명했다.

김진현 이에이트 대표는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과 공동연구 프로세스 확립으로 시장에서 필요한 완성도 있는 제품라인을 출시해 내년에 설립될 예정인 네덜란드 지사를 시작으로 전 유럽시장으로 시장진출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