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한지선 기자] 소니코리아가 플래그십 스마트폰 모델인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의 리미티드 에디션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 로쏘(Rosso)'를 국내 시장에 한정 수량으로 출시한다.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 로쏘는 전·후면 프리미엄 미러 디자인에 고급스러운 레드 컬러를 적용한 점이 특징이다.

소니코리아는 새로운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 로쏘 출시를 기념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1월6일부터 해당 제품 구매 고객 전원에게 12만9000원 상당의 소니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 SRS-XB20(레드)과 거치대로도 활용할 수 있는 로쏘 전용 레드 정품 케이스, 전후면 지문방지 필름 등 약 18만원 상당의 사은품을 증정한다.

한편 소니코리아는 11월6일부터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에 안드로이드 최신 버전인 8.0(Oreo) 업데이트를 지원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소니 모바일 프리미엄 모델인 엑스페리아 XZ1과 XZ1 컴팩트에서만 만나볼 수 있던 3D 크리에이터 기능을 XZ 프리미엄에서도 지원한다.

또 피사체의 움직임은 물론 사람의 표정 변화를 스스로 포착해 웃는 순간을 자동 촬영하는 예측 촬영(Predictive Capture) 기능과 AF 추적 상태에서 연속으로 사진을 촬영하는 추적 연사 기능도 사용이 가능하다.

전면 스테레오 스피커의 음질도 향상됐으며 고해상도 블루투스 코덱 LDAC을 지원해 기존 블루투스 코덱 대비 3배의 전송폭을 전송할 수 있어 최대 96kHz/24비트의 고해상도 무선 연결도 지원한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