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한지선 기자] 검색 포털 '줌닷컴'을 서비스하는 줌인터넷이 여성 쇼핑몰 특화 쇼핑앱 '쇼즐(SHOZZLE)'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쇼즐'은 2000여개의 여성 의류 쇼핑몰 중 사용자가 즐겨찾기 한 쇼핑몰의 아이템을 모아서 보여주는 안드로이드 OS용 쇼핑앱이다.

기존의 동종 쇼핑앱들이 인기 상품을 단순한 큐레이션을 통해 선정하고 보여줬던 반면 ▲'스타일 매칭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자신의 연령과 원하는 스타일을 선택하면 취향을 분석해 선호할만한 상품을 자동으로 추천하는 점이 쇼즐의 특징이다.

또 2000개가 넘는 쇼핑몰 중 자신의 취향에 맞는 상품을 판매하는 쇼핑몰을 한데 모아 볼 수 있는 '즐겨찾기' 기능과 즐겨찾기에 등록된 쇼핑몰의 상품들만 검색할 수 있는 '마이 쇼핑몰 검색' 기능도 제공한다.

회사 측 관계자는 “쇼즐이 제공하는 다양한 편의 기능을 사용하면 수천개에 이르는 쇼핑몰이 판매하는 수많은 상품 정보 속에서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패션 아이템을 한결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용자들의 개선 제안을 적극적으로 경청하고 앱의 사용성도 면밀히 분석해 편리하고 즐거운 쇼핑에 도움을 주는 기능들을 업데이트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