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다우데이타가 온라인 결제 대행(Payment Gateway) 서비스 다우페이의 새로운 브랜드인 키움페이를 8일 발표했다. 이번 개편은 가맹점(상점)과 결제 고객의 편의를 개선하는 데 초점을 두고 진행됐다.

액티브 엑스(Active-X) 없는 결제로 편리한 결제 환경을 제공하는 키움페이는 결제창 개선으로 더욱 직관적인 결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가맹점은 별도의 작업 없이 PC 및 모바일 화면에 자동으로 적용된 결제창을 이용할 수 있다.

신규 오픈한 홈페이지 또한 UI(User Experience)가 강화됐다. 신규 고객이 키움페이의 PG 서비스와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소개하고 있으며 기존 고객이 웹페이지상에서 간편하게 기술 지원을 요청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PC와 모바일 환경 모두에서 접속할 수 있는 반응형 웹사이트로 개편했다.

키움페이는 다양한 결제 수단을 온라인으로 수용할 수 있는 온라인 결제 솔루션으로 신용카드와 계좌이체는 물론 휴대폰 등 다양한 결제 수단을 지원한다.

회사 측은 키움페이라는 새 이름을 얻게 된 배경에는 다우데이타의 IT 기술력과 키움증권, 키움저축은행, 키움인베스트먼트 등 다우키움그룹 금융 계열사의 금융 경쟁력을 더한 결제 서비스를 제공 전략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