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어도비가 최근 포레스터(Forrester)가 발표한 '포레스터 웨이브: 웹 애널리틱스 2017 4분기' 보고서에서 웹 분석 시장에서의 역량과 강점을 높게 평가 받아 리더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어도비는 조사대상 7개 기업 중 제공 서비스 및 솔루션, 시장 지위, 분석 및 보고, 인공지능(AI), 데이터 수집, 대시보드 및 알람, 데이터 저장, 모델링 및 접근성 등의 평가항목에서 조사기업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포레스터는 어도비가 웹 분석 시장에서 경쟁우위를 유지하고 있다고 보고서를 인용해 발표했다. 무엇보다 어도비가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I) 개발에 집중해 누구나 쉽게 데이터를 관찰하고 분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점을 높이 샀다. 또 어도비는 모든 기업이 디지털 인사이트를 얻고, 이에 기반을 둔 전략을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빌 잉그램(Bill Ingram) 어도비 애널리틱스 클라우드 부사장은 “어도비는 수년 간 입증된 웹 분석과 고객 분석 역량을 끊임없이 혁신하며 업계의 웹 분석 기준을 한 차원 끌어올렸다”며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는 급성장하는 기업이 보다 지능적이고 직관적이며 효과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 최적의 솔루션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