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한지선 기자] 벤큐가 HDR(High Dynamic Range) 기술을 지원하는 27인치 시력 보호 모니터 'EW277HDR 아이케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공식 수입원 피치밸리에서 유통하는 EW277HDR은 HDR(HDR10) 콘텐츠 구현이 가능해 실제 육안으로 보는 것 같은 자연스러운 색감과 음영을 재현한다.

벤큐의 자체적인 밝기 향상 기술로 모니터의 최대 휘도를 400니트(nit)까지 지원하며 3000:1 명암비로 HDR 콘텐츠 재현시 명암의 세부적인 묘사가 가능하다. 또 100% Rec.709와 93% DCI-P3 색역을 지원해 HDR의 깊고 생생한 컬러를 표현한다.

EW277HDR은 벤큐의 독자적인 밝기 제어 기술인 B.I.+(Brightness Intelligence Plus) 테크놀러지 기술을 탑재해 시력 보호와 이미지 품질 측면에서 한층 뛰어난 성능을 보여준다.

주변의 밝기와 색온도 뿐만 아니라 영상 콘텐츠의 밝기와 색온도를 감지해 눈의 피로를 줄이고 표현이 자연스러운 최적의 밝기와 색온도로 맞춰주는 B.I.+ 테크놀러지는 눈의 피로를 줄여줄 뿐만 아니라 밝기의 밸런스를 통해 영상 콘텐츠의 가시성을 높여준다.

특히 HDR 콘텐츠의 특징 중 하나인 탁월한 밝기 표현력이 눈의 피로를 가중시킬 수 있는데 B.I.+ 테크놀러지와 HDR 기능을 함께 사용할 경우 우수한 이미지 품질을 유지하면서도 눈의 피로는 줄일 수 있어 최적의 시청감을 제공한다.

EW277HDR은 27인치 FHD해상도(1920x1080)의 AMVA+패널을 탑재했으며 8비트 디스플레이의 색상과 3000:1 고정 명암비를 지원한다. 상하좌우 178도의 넓은 시야각과 4ms의 응답속도를 지원하며 영상에 가장 적합한 색감과 명암비를 자동으로 맞춰주는 시네마 모드, 저해상도 영상을 깨끗하게 구현하는 슈퍼레졸루션(Super Resolution) 기능, 사용자가 화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주변부를 처리하는 스마트 포커스(Smart Focus) 기능 또한 지원한다.

벤큐 세일즈 총괄 박인원 부장은 “이번에 출시한 EW27HDR 아이케어는 HDR 표준 기술 중 하나인 HDR10콘텐츠를 지원해 실제 이미지 본연의 색상과 밝기를 보여준다”며 “EW277HDR은 HDR 콘텐츠에 요구되는 디지털시네마 색 표준(DCI-P3)과 Rec.709 색역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3000:1 명암비로 타사보다 선명하고 생생한 HDR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