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성 중시하는 트렌드에 취향·라이프스타일 따른 IT기기 선물 인기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연인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배려한 IT기기가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취미로 즐기는 사진, 게임용 IT기기부터 작업을 위한 PC 보조도구까지 실용성을 중시하는 요즘 트렌드 속 다양하게 오래 활용 가능한 IT제품을 소개한다.

▲추억이 손에 잡히는 휴대용 미니 사진관
사진 촬영을 즐기는 남자친구에게는 아날로그 감성이 듬뿍 담긴 포토프린터 선물로 마음을 전할 수 있다.

한국후지필름의 '인스탁스 쉐어2'는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신용카드 사이즈의 미니필름으로 인화해주는 휴대용 포토프린터다. 잘 나온 사진만 골라서 인화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Wi-Fi 연결을 통해 전용 모바일앱에 사진을 전송한 후 10초만 기다리면 화사한 색감의 필름 사진을 얻을 수 있다.

커스텀 필터, 리얼타임 템플릿 등 모바일앱에 탑재된 다양한 사진 편집 기능을 통해 기호에 맞는 사진 연출이 가능하다. 기기 옆면에 장착된 리프린트 버튼을 누르면 동일한 사진도 손쉽게 출력할 수 있다.


▲디지털 파일 더욱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출장이 잦거나 이동해야 할 일이 많다면 많은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보관하고 휴대할 수 있는 외장하드 선물도 좋다.

씨게이트의 '백업플러스 울트라슬림'은 이름 그대로 9.6mm의 날씬한 두께로도 사진이나 동영상을 맘껏 저장할 수 있는 2TB의 대용량을 제공하는 외장하드 제품이다.

전용 앱을 통해 스마트폰 사진과 동영상도 간편하게 백업하고 관리할 수 있다. 특히 '씨게이트 레스큐 데이터 복구 서비스'를 제공해 외장하드에 이상이 생겨도 소중한 사진과 동영상이 영원히 사라지는 불상사를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게임광 남자친구를 위한 게이밍 마우스
게임을 즐기는 남자친구에게는 좋은 마우스 한 대가 순간의 승패를 좌우할 최고의 선물이 될 수 있다.

로지텍에서 출시한 G900은 아마추어는 물론 프로게이머들에게도 사랑받는 마우스다. 게임 전문가와 매니아 사이에서 최고의 게이밍 마우스 센서로 인정받은 광학 센서 PMW3366가 탑재돼 미세한 움직임도 놓치지 않고 반영해 스크린으로 옮겨 준다.

마그네틱 버튼 커버를 이용해 버튼을 좌우로 바꿀 수 있어 왼손 전용 또는 오른손 전용 마우스로 자유자재로 변형이 가능하다.

업계 관계자는 “다가오는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연인에게 줄 적절한 선물을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며 “초콜릿 보다 좀 더 특별한 아이템을 찾고 있다면 상대방의 취향에 맞는 실용적인 IT기기를 추천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