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스피어 최선 버전, AWS 상에서 구동 가능

[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지멘스가 자사의 개방형 IoT 운영 시스템 '마인드스피어(MindSphere)'의 최신 버전을 아마존웹서비스(AWS) 위에서 구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지멘스는 AWS와의 이번 협업으로 이미 전세계적으로 설치된 수백만개의 지멘스 기기를 활용하며 신속한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지원하며 AWS를 통해 효율적인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AWS에서 호스팅되는 새로운 마인드스피어를 통해 항공우주·국방·에너지·공익사업 등 다양한 산업군의 개발자를 대상으로 강력한 산업용 IoT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마인드스피어는 지맨스가 개발한 개방형 IoT 운영 시스템이다. 다양한 종류의 기기와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과의 연결 프로토콜 옵션, 산업 애플리케이션, 고도화된 분석 솔루션과 지멘스의 개방형 서비스 기반 플랫폼(PaaS)을 활용, 혁신적인 개발 환경을 제공한다.

스티브 바사다 지멘스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담당 부사장은 “지멘스는 높은 가용성과 강력한 글로벌 서비스를 찾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AWS와의 협업을 결정했다”며 “파트너사들과 고객들은 이제 지멘스 최고의 산업용 IoT API 접근이 용이해 졌으며 또한 보다 신속한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가능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디터 슈레터러 지멘스 디지털팩토리 사업본부 총괄 부사장은 “한국은 유수의 글로벌 기업들이 자리하며 세계 최고의 IT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어 지멘스가 클라우드 서비스 핵심 국가로 손꼽는 나라 중 하나”라며 “마인드스피어는 다양한 산업군의 한국 제조기업들에게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하게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