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텍스트캡처 커넥트 에디션, 멀티 GPU 지원으로 30% 성능 향상

[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벤틀리시스템즈(Bentley Systems)가 모든 유형의 인프라 프로젝트에서 고정밀 3D 엔지니어링 지원 현실 매쉬 분석을 위한 모델링 소프트웨어 '컨텍스트캡처 커넥트 에디션(ContextCapture CONNECT Edition)'의 통상버전을 공개했다.

컨텍스트캡쳐는 단순한 사진이나 포인트 클라우드로부터 현실 매쉬를 생성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인프라 생애주기 동안 설계, 시공, 운영 결정에 필요한 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할수 있도록 워크플로우를 지원하는 모델링 솔루션이다.

컨텍스트캡처는 지상기준점(Ground Control point) 캡처를 위한 QR 코드 프레임워크를 제공한다. 이 기능은 이미지를 캡처하기 전에 알려진 위치에 세심하게 배치한 QR 코드를 활용하여 장면에서 지상기준점을 자동으로 찾아 프로세스를 간소화한다.

컨텍스트캡처 커넥트 에디션은 지상 기준점 캡처를 위한 QR 코드 프레임워크를 지원한다.

동일한 QR 코드 기능이 장면에서 객체를 식별하고 찾아내 현실 매쉬 객체를 자산 레지스트리에 연결하는 데도 사용될 수 있다.

새로운 3D 해상도 매쉬는 3D 현실 매쉬의 모든 위치의 결과 해상도를 기록하는 품질 관리 및 보고 기능을 갖추고 있다. 장면의 모든 지점에 대해 바로 시각적인 피드백을 제공해 캡처 및 재구성 품질을 더욱 효율적으로 분석할 수 있다.

컨텍스트캡처 커넥트 에디션은 멀티 GPU 지원으로 처리시간을 30% 단축시켰다. 이를 통해 모든 규모와 정밀도의 3D 현실 매쉬를 빠르게 생성하며 3D 모델링의 시각적 성능 또한 높아졌다.

필 크리스텐슨(Phil Christensen) 벤틀리 현실 모델링 담당 수석 부사장은 “컨텍스트캡처 커넥트 에디션은 캡처부터 이용까지 현실 모델링 워크플로우를 지속적으로 간소화해 자산 생애주기의 모든 단계에서 측량 및 엔지니어링 조직의 가치 범위 확장을 지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