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kV ESD와 ±54V 고장 보호 기능 탑재

[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맥심인터그레이티드가 산업 시스템에서 시스템 운영 상의 효율성 제고를 지원하는 절연 CAN(Controller Area Network) 트랜시버 2.75kV/5kV 신제품(모델명: MAX14878/79/80)을 출시했다.

잡음 많은 환경에 맞춰 통합 절연과 견고한 인터페이스가 요구되면서 시스템 운영자는 여러 문제에 직면한다. 또 트랜시버 입력단에서 발생하는 고장과 합선, 시스템 견고성을 위협하는 정전기 방전(ESD), 산업 환경 내 대규모 변화와 같은 위험에도 대처해야 한다.

MAX14874 트랜시버 블록 다이어그램

UL1577 인증을 받은 맥심의 고속 트랜시버 제품군은 최대 5kV 통합 전류 절연, 고장 보호 및 ±15kV HBM(Human Body Model) ESD 기능이 통합됐다.

최대 1Mbps 고속 CAN 데이터 전송률을 제공하고 리시버 입력단에서 ±54V 고장 보호를 지원한다. 산업간 호환이 가능하며 16핀 와이드 SOIC 패키지로 제공된다. 디바이스는 -40도 ~ 125도에서 작동한다.

제프 드앤젤리스(Jeff DeAngelis) 맥심 비즈니스 관리 담당 디렉터는 “맥심 트랜시버 제품군은 고객에게 높은 수준의 ESD 보호율을 제공한다”며 “강력한 커뮤니케이션으로 가동 시간을 높이는 통합 기능으로 시스템 설계자는 시스템을 손쉽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