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 클라우드, 케빈스(Kevins)와 MOU 체결

[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울랄라랩이 알리바바 그룹의 클라우드 컴퓨팅 사업부인 '알리바바 클라우드', IoT 장비 전문 유통 및 시스템통합 사업자 '케빈스(Kevins)'와 중국시장에서의 '클라우드 기반 스마트팩토리 시장 확대를 위한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울랄라랩은 알리바바 클라우드 마켓 플레이스에 스마트팩토리 제품을 등재하고 기술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안정적인 인프라와 시스템을 제공하는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울랄라랩의 스마트팩토리 상품인 '윔팩토리(WimFactory)'가 알리바바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서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판매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케빈스는 중국 내 고객을 대상으로 울랄라랩의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인 윔팩토리와 알리바바의 클라우드 플랫폼인 알리바바 클라우드에 대한 홍보 및 공급에 나설 예정이다.

이번 협약체결을 시작으로 알리바바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의 높은 신뢰성, 케빈스의 중국 유통망 및 설치 지원, 울랄라랩의 쉽고 간편한 IoT 기반의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이 시너지 효과를 이뤄 중국 및 글로벌 시장에서 '클라우드 기반의 스마트팩토리 플랫폼'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3사는 기대하고 있다.

강학주 울랄라랩 대표는 “중국 알리바바 클라우드 및 케빈스와의 파트너십 체결은 스타트업인 울랄라랩에게 큰 의미가 있다”며 클라우드 기반의 스마트팩토리 확산 및 중국 내 비즈니스 확대에 기대감을 나타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