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인피니언이 스마트폰, 웨어러블, 의료 기기, 산업용 장비를 위한 오릭스(AURIX) 및 XMC 마이크로컨트롤러(MCU) 기반의 무선충전 솔루션을 출시한다. 인피니언은 소프트웨어 IP를 포함하는 고성능 칩셋 솔루션과 인덕티브 및 공진 방식 무선충전용으로 레퍼런스 디자인도 함께 공개했다.

전압 레귤레이터와 전력 MOSFET은 고효율 전력 변환을 할 수 있으며 네트워크 IC는 엄격한 자동차 요건을 충족하면서 신뢰할 수 있는 통신을 달성한다. 15W 충전으로 급속 스마트폰 충전 같은 현행 표준을 충족하면서 향후에 변경되는 것은 SW 업데이트를 통해서 충족할 수 있다.

인피니언이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적용 가능한 무선충전 솔루션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향상된 전원 스테이지 아키텍처는 EMI(electro-magnetic interference) 성능을 기존 솔루션 대비 10~15dB 향상시킨다. 특히 새로운 이물질 검출 시스템을 통해 이물질 감지 정확도를 높인 점이 특징이다.

랄프 쾨델(Ralf Koedel) 인피니언 MCU 부문 마케팅 이사는 “오릭스 MCU는 첨단 차량내 무선 충전 시스템이 엄격한 자동차 안전성, 보안, 환경적 규격 요건을 충족시키며 업계 최고 수준의 충전 성능과 효율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가격대 높은 성능비를 제공하는 인피니언의 XMC MCU는 확장 가능한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설계돼 급속충전 스마트폰에서부터 20W 로봇, 60W 드론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용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여기에 MOSFET, 드라이버IC 등 전력 디바이스를 결합하면 복잡한 열 관리 문제 없이 올인원 무선충전 솔루션을 구이 가능하다. XMC 기반 2.5W 저전력 솔루션은 가격대 높은 효율성을 제공하는 공진무선 충전 솔루션으로서 단일 트랜스미터로 일대일 및 다중 디바이스 충전을 지원한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