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온세미컨덕터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된 'CES 2018'에서 스마트 패시브 센서(SPS)를 IoT 애플리케이션과의 통합을 지원하는 무선 센서 솔루션키트(SPSDEVK1)를 발표했다.

공개된 솔루션 키트는 사용자가 다양한 IoT 애플리케이션의 데이터를 즉각적으로 측정, 수집 및 분석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SPS 무선 센서는 유선 연결이나 배터리 교체가 불가능한 네트워크 엣지의 온도, 압력, 습기 또는 인접성과 같은 다양한 매개 변수를 모니터링 할 수 있다.

또 RF 판독기로부터 신호를 받으면 SPS는 측정 신호로부터 에너지를 가져와서 빠르고 정확한 센서 판독 값을 제공, 높은 비용 효율성을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SPSDEVK1은 UHF SPS 리더 허브(SPSDEVR1-8), 8개의 UHF 안테나(SPS1DEVA1-W), 50개의 온도 센서(SPS1T001PCB), 12V DC 전원 공급 장치 및 이더넷 케이블로 구성됐다. 태그의 모든 기능을 지원해 포괄적인 시스템 솔루션을 제공하는 SPS 판독용으로 특별 설계된 애플리케이션인 온세미컨덕터 태그리더 SW도 포함된다.

태그리더 SW는 연결된 태그 유형을 자동으로 감지하고, 시간 경과에 따라 센서 데이터를 그래픽 방식으로 읽을 수 있다. 또 그래픽사용자인터페이스(GUI)는 측정 프로세스와 관련된 모든 시스템 매개 변수를 필요에 따라 구성 및 재구성 할 수 있도록 한다.

게리 스트레이커(Gary Straker) 온세미컨덕터 보호 및 시그널 사업부 상무는 “이 포괄적인 턴키 솔루션을 이용하면 업체별로 상이한 IoT 솔루션을 사용할 필요가 없고 멀티 센서 IoT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하게 구성하고 수정할 수 있어 시간과 비용이 상당히 절약된다. 당사의 혁신적인 SPS 센서는 NFC보다 뛰어난 원거리 판독 능력을 제공할 뿐 아니라 블루투스 기반 기술의 한계인 배터리 사용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SPSDEVK1를 통해 숙련된 설계자와 초보 설계자 모두 네트워크 엣지에서 최첨단 에너지 수확 감지 솔루션을 신속히 구성하고 배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