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진수 기자] 아마존웹서비스(AWS)가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 AWS는 ISO9001, SOC1 등 총 58개 글로벌 보안 인증, 검증, 보증 프로그램, 품질 감사 인증과 함께 이번 ISMS 인증까지 획득하며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자로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AWS는 이번 ISMS 인증 획득으로 한국 기업/기관은 AWS 클라우드가 제공하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환경에서 업계 최고 수준 기술을 제공하며 관련 비즈니스 혁신을 가속화에 적극적인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시행하는 ISMS 인증은 기업이나 기관이 정보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안정적이고 신뢰성 있게 운영하고 있는지 심사,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인증심사 기준은 정보보호 관리과정 5개 분야 12개 통제항목과 정보보호대책 13개 분야 92개 통제항목을 포함해 총 104개 통제항목으로 구성된다.

ISMS 인증 의무대상 기업은 AWS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함에 따라 인프라의 신뢰성을 향상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증 획득에 소요되는 비용과 시간을 상당히 절감할 수 있다.

채드 울프(Chad Woolf) AWS 보안 부문 총괄 부사장은 “ISMS 인증 획득은 한국 고객과 고객들의 보안에 대한 우리의 책무를 더욱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고객들은 ISMS 인증 절차를 간소화하면서, 향후 가장 중요하고 민감한 워크로드에도 AWS 클라우드를 사용함으로써 경쟁력을 강화하고 혁신을 촉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