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아나로그디바이스(ADI)가 대부분의 DC/DC 레귤레이터 출력 전압을 PMBus I2C 인터페이스로 제어할 수 있도록 설계한 정밀 양방향 전류 DAC 신제품(모델명: LTC7106)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PMBus 호환 인터페이스를 활용한 LTC7106은 7bit 시리얼 코드를 수신한 후 이를 다시 양방향 출력 전류로 변환할 수 있다. 이 출력 전류가 레귤레이터의 피드백 네트워크로 전달될 때 해당 출력 전압은 부하 전력/성능을 최적화하기 위해 동적으로 프로그램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LTC7106은 파워온 리셋 회로를 내장하고 있어 유효한 명령이 제공되기 전까지는 DAC의 출력 전류를 0으로 유지한다. 이와 함께 모든 임피던스 저항 분배기에 쉽게 인터페이스 할 수 있게 하는 다양한 비트를 제공하며 이 레귤레이터의 런(Run) 또는 인에이블(Enable) 핀을 제어하기 위한 오픈-드레인(open-drain) 출력도 포함하고 있다.

DAC 출력 전류의 갑작스러운 변화와 그로 인한 레귤레이터 출력 전류의 변화를 방지하기 위해 내부 디지털 프로그래머블 슬루 레이트를 500ns ~ 3.5ms 간격으로 조절할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디바이스는 2.5V ~ 5.5V의 입력 전압 범위에서 동작하며 그래픽사용자인터페이스(GUI) 기반의 LTpowerPlay 개발 툴을 통해 사용할 수 있다.

온도 변화에 대한 ±1%의 출력 전류 정확도, ±16µA ~ ±256µA의 폭넓은 양방향 DAC 출력 전류, 0.4V ~ 2V의 넓은 DAC 동작 전압 범위, 외부 저전압록아웃(UVLO)을 지원하는 정밀 인에이블 스레숄드 등의 추가 기능도 지원한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