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한지선 기자] 이스트소프트의 자회사 '줌인터넷'이 간단한 검색만으로 각종 요리의 조리법 정보를 찾아볼 수 있는 '레시피 정보' 검색 서비스를 23일 오픈했다.

'레시피 정보' 검색 서비스는 이용자가 줌닷컴에서 요리와 관련된 키워드를 검색하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각종 레시피 정보를 조리시간순, 추천순, 최신순, 정확도순에 따라 간편히 확인할 수 있도록 보여주는 서비스로, 9만개 이상의 요리법 정보를 제공하는 '만개의 레시피'와의 제휴를 통해 제공된다.

서비스는 이용자가 원하는 요리를 검색하면 한 화면 안에서 조리시간과 재료까지 요리법에 대한 주요 정보를 보여줘 편리하며 입력된 검색어와 관련 있는 유튜브 동영상 콘텐츠 정보도 함께 제공돼 요리법 정보뿐만 아니라 보는 재미까지 더한 것이 특징이다.

회사 측 관계자는 “먹방, 쿡방 등 요리와 관련된 TV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며 각종 요리법에 대한 관심도 높아짐에 따라 이용자가 보다 편리하게 레시피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도록 구성한 '레시피 정보' 검색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를 간단한 검색만으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검색 서비스를 줌닷컴을 통해 제공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