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플리어시스템(FLIR Systems)이 1월25일부터 2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2018 드론쇼 코리아'에 참가해 드론 탑재가 가능한 플리어의 다양한 열화상 카메라 코어 제품을 대거 공개한다.

플리어의 코어 솔루션들은 다양한 소형 무인 항공시스템(sUAS)에 이상적으로 통합될 수 있도록 크기와 무게, 전력소비는 최소화 하면서 공중에서도 정확한 열 측정을 위해 뛰어난 열 감지 성능을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

이번 행사에서 선보일 예정인 FLIR VUE PRO R은 드론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가장 경제적인 가격대에 제공하는 상업적 드론용 라디오메트릭 열화상 카메라다. 중요 설비와 구조물의 온도를 실시간 및 비접촉식으로 정확히 측정하고 촬영한 실시간 열화상은 내장된 마이크로SD 카드에 MOV 포맷으로 녹화할 수 있으며 14bit 스틸 사진 저장도 가능하다.

비냉각, 장파장 적외선 OEM 열화상 카메라 코어 제품인 'FLIR Boson' (사진제공: 플리어시스템)

FLIR BOSON도 선보인다. 비냉각, 장파장 적외선 OEM 열화상 카메라 코어로 초소형, 초경량, 초절전 설계 기반의 사용자 구성이 가능하고 광범위한 OEM 기기 구성을 지원해 OEM이 신속하고 경제적으로 신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12µm 피치 산화바나듐 비냉각식 디텍터는 640x512 또는 320x256 픽셀의 분해능으로 우수한 화질의 영상을 제공하며 플리어 고유의 XIR 확장 가능한 적외선 동영상 기능을 이용해 첨단 이미지 처리와 동영상 분석도 가능하다.

상업용, 산업용 및 공공안전용 드론 등 다양한 소형 무인 항공시스템(sUAS)용 고해상도 열화상 및 실화상 카메라 제품인 FLIR Duo Pro R도 선보인다.

강력한 듀얼 센서를 탑재하고 있어 640x512 해상도의 열화상과 4K 실화상 이미지 촬영이 가능하며 픽처-인-픽처(PiP) 모드를 통해 두 형태의 이미지를 모두 조회할 수 있고 플리어의 특허기술인 MSX 기술을 통해 실화상의 디테일한 모습을 열화상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