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한지선 기자] 인스타그램이 '스토리'에 GIF 스티커 기능을 추가했다. GIF 스티커는 영상 파일 기반의 스티커로 스토리 영상이나 사진 콘텐츠에 붙여 더욱 기발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기능이다.

GIF 스티커는 스토리에서 촬영 후 스티커 꾸미기 아이콘을 누르면 새롭게 생긴 GIF 메뉴에서 찾을 수 있다. GIF 메뉴를 선택하면 현재 인기 있는 움짤 스티커를 둘러보거나 다양한 스티커 중 사용자의 기분과 상황을 잘 나타내는 스티커를 검색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액세서리'로 검색하면 선글라스, 모자, 눈 모양 등 얼굴 위에 붙이기 좋은 스티커가 나온다. '생일'이나 '축하'와 같은 검색어로 찾은 스티커를 스토리에 추가해 즐거운 순간을 더욱 특별하게 표현할 수도 있다.

개수 제한 없이 한 게시물에 사용하고 싶은 만큼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새로운 스티커는 움짤 데이터베이스인 지피(GIPHY)에서 제공하며 추가 설치없이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다. 향후 계속해서 새로운 아이템이 추가될 예정이다.

한편 인스타그램은 스토리에 가로 또는 정방형 사진이나 동영상도 비율 그대로 게재하는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지금까지 스토리 화면 비율에 맞춰 사진이 편집됐다면 추가되는 기능을 통해 원본 사진과 동영상도 비율 조정 없이 그대로 올릴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인스타그램 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새로운 스티커 기능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폰에서 인스타그램 버전 29부터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